최종편집일2024-04-23 20:58:39

[경북농업기술원] 곶감으로 만든‘상주곶감 수정과’출시

여인철 기자    입력 : 2022.06.10 01:34   

- 편의점 세븐일레븐·미니스톱에서 판매 -


상주시농기센터, 곶감으로 만든‘상주곶감 수정과’출시.jpg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최낙두)는 상주에서 생산한 곶감을 원료로 한 상주곶감 수정과가 출시돼 편의점 세븐일레븐과 미니스톱에서 판매된다고 밝혔다.

 

우리 농산물의 유통판매 및 가공 상품 개발 활성화를 위해 편의점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과 협력하여 편의점 전용 상품으로 상주곶감 수정과가 출시되었다.

 

이 제품은 관내(경북 상주)에서 17년째 감 농사를 짓고 있는 신경순 농가가 생산한 곶감을 원료로 사용하여, 대한민국 식품명인 문완기 식혜명인의 전통음료 제조방식으로 만들어 수정과 특유의 알싸하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상주곶감 수정과는 편의점 세븐일레븐과 미니스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출시 기념으로 이달 8일부터 22일까지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친환경 얼음컵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상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재배기술 및 가공기술교육을 지원하여 농가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김우진 미래농업과장은 이번 협업을 통해 상주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유통업체와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우수농산물을 이용한 가공제품이 개발·출시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여인철 기자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