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4-27 16:24:48

[상주] 상주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지역사회 유관기관 합동 학업중단예방위원회 개최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4.03.28 08:38   

 

경상북도상주교육지원청(박은옥 교육장) Wee센터는 326() 학업중단예방위원회(상주교육지원청 Wee센터, 상주경찰서, 상주시학교밖지원센터, 준법지원센터)를 개최하여 지역사회 유관기관의 긴밀한 연계 체제를 구축·협력하여, 학업중단 위기 학생에 대한 효율적 지원에 대한 회의를 진행하였다.

 

상주Wee센터-학업중단예방위원회 사진.jpg

 

이번 협의회는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의 학업 복귀 기회 제공과 위기 학생 발굴 및 지원을 목적으로 진행하였다. 이를 통해 학업 중단 위기 학생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기관 협력을 이룰 수 있었다.

 

학업중단예방위원회는 학업중단예방의 날 운영 및 학업중단 예방 협의회로 지역 내 안전망을 형성하고, 유관기관 협력을 도모하여 실효성 있는 학업중단숙려제 활성화와 학업중단예방 프로그램을 실시할 수 있는 정기 협의회를 가질 예정이다.


상주교육지원청 박은옥 교육장은 지역사회가 우리 청소년들에게 많은 관심을 가지고, 학업중단예방을 위한 기관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여, 우리 아이들의 학업중단을 예방하고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