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4-24 22:50:05

[상주] 모동면 마을건강위원 자체교육 실시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19.08.14 12:48   

 

[모동면]마을건강위원 자체교육 실시.jpg

모동면(면장 이창희)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마을건강위원 37명을 대상으로 면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자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에 추진하게된 교육은 신규 건강마을 마을건강위원회 조직 및 역할에 대한 전문교육으로 1년차 건강마을사업 안정적 기반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해 시행하게 됐다.

 

앞서 지난 723() 주민의 참여로 통합건강 서비스를 개발실천하는 건강마을 조성사업을 추진을 위해 발대식을 가졌으며, 이는 건강위원들이 마을에 건강 개념을 도입하고 주민이 주도적으로 건강 문제를 찾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등 실질적인 건강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위해 추진하게 됐다.

 

이번 교육내용은 1일차에 건강마을운동이란 무엇인가?”, 2일차에 건강마을 운동 무엇을 할 것인가?”, 3일차에 마을건강위원회, 어떻게 운영할 것인가?”의 주제로 한국주민운동교육원 최종덕 트레이너가 진행을 맡았다.

 

 이창희 모동면장은 모동면이 건강마을 조성사업 대상지로 선정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건강위원들께서 지역 주민들에게 이 사업과 위원회에 대해 널리 알려 건강한 모동면을 만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