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3-29 16:32:25

[상주] 상주시의회↔집행부, 현안 간담회 개최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19.08.14 13:01   

- 상호 견제와 균형 통한 신뢰 속 소통 협력 강화 -

 

상주시의회-집행부, 현안 간담회 (2).JPG

상주시의회(의장 정재현)는 지난 13일 의회 의장실에서 시의회 집행부간의 소통협력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상주시의회 정재현 의장을 비롯한 의원 15명과 사무국장 및 전문위원 등이 참석하고, 집행부에서는 경제산업국장 및 건설도시국장 등 16명의 간부공무원이 참석했다.

상주시의회-집행부, 현안 간담회 (1).JPG

시의회는 시 집행부로부터 생활밀착형 SOC 복합화 사업, 출향인 교류협력 활성화를 위한 조례 제정과 계명대 항토생활관 추가 기금 출연 등 다양한 현안들에 대해 설명을 청취하고, 집행부와 주요 해법을 논의했다.

상주시의회-집행부, 현안 간담회 (3).JPG

특히 이날 집행부와 지역경제 활성화와 직접적인 현안사업 경천섬 주변 관광 명소화 사업, 네이버 제2데이터센터 유치, 상주화폐 발행 및 유통, 농민수당(가칭) 지급관련 현황, 농작물 재해보험료 지원, 경상북도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 경상북도 농업기술원 이전 조성사업, 복룡동 시민문화공원 토지보상, 왕산공원 조성, 관광휴양단지 조성사업 투자계획(), 공공산후조리원 설치, 소득작목 R&D 교육센터 포장임대, 한방 약선음식 전문관 운영, 청소년 승마교육센터 건립사업 등 주요 해법을 찾기 위해 심도있게 논의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정재현 상주시의회 의장은 의회와 집행부간의 견제와 균형을 통해 시민의 신뢰를 받는 행정 운영을 당부드리며, 오늘 논의한 역점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대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