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3-29 00:12:46

[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 지자체 도서관 더 확대 개방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0.05.25 13:06   

- 구미도서관 제외한 26개 공공도서관, 2단계 서비스 시작 -

 

2. 경북교육청, 도서관 더 확대 개방합니다 ! 01 (성주도서관 발열체크 모습) .jpg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오는 26일부터 자료실 일부를 개방하는 1단계 서비스에 더해 경상북도교육청구미도서관을 제외한 26개 공공도서관의 모든 디지털자료실과 열람실 등을 개방하는 2단계 서비스를 한다.

 

 도서관 2단계 서비스는 디지털자료실과 열람실 개방 실내 인원 제한 및 분산 한자리 띄어 앉기 지그재그 앉기 한방향 앉기 지정좌석과 거리두기 실천 오픈형 열람대 칸막이와 가림막 설치 매일 방역과 소독 등이다.

 

 생활방역의 중요성이 더욱 절실한 시기인 만큼 시민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는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제한적으로 개방하며, 운영시간은 정기휴관일을 제외한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

 

 도서관 방문 시 출입자 명부 작성, 열화상카메라와 비대면 체온기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확인 후 출입이 가능하며 실내에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을 경우는 귀가 조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교육청 통합공공도서관 홈페이지(www.gb

elib.kr)나 개별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임종식 교육감은코로나19로 지쳐있는 지역 주민들에게 휴식처 제공을 위해 공공도서관을 확대 개방하게 됐다.”앞으로도 공공도서관을 편리한 휴식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