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0-09-22 19:22:54

[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 21일부터 밀집도 일부 완화

기사작성 : 2020.09.16 (수) 14:23:16

- 전 학교 밀집도 2/3 이내 유지! -

 

0916-18경북교육청 21일부터 밀집도 일부 완화.JPG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오는 21일부터 도내 전 유․초․중․고등학교의 학교 밀집도 2/3 이내를 유지하는 일부 완화된 등교수업 운영 방안을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중대본의 수도권 거리두기가 2.5에서 2단계로 조정됨에 따른 것이다.

 

경북교육청은 당초 8월 말부터 오는 20일까지 강화된 밀집도 조치 시행으로 유․초․중은 밀집도 1/3 이내, 고등학교는 2/3 이내 유지 등교 방침을 시행했다.

 

이를 일부 완화해 전 학교 대상 2/3 이내로 조정한다. 이에 따라 유․초․중학교의 경우 등교 인원이 늘어나고 대면 수업도 확대된다. 등교 학년 또한 학교가 자율적으로 결정하게 돼 학교의 자율성과 탄력적 등교수업 운영을 확대한다.

 

밀집도 조치 완화에 따라 전교생 60명 이하의 소규모 학교와 농산어촌 소재 학교의 경우 지역과 학교 여건을 고려해 학교 방역을 철저히 하는 것을 전제로 전교생 전체 등교가 가능하다.

 

아울러 원격수업을 병행하는 학교의 원격수업 질 제고를 위해 실시간 조·종례 운영, 실시간 쌍방향 수업 비율 점진적 확대, 원격수업 운영 교수학습 자료 개발 등 교사와 학생 간 소통을 강화하는 원격수업 질 제고에 대한 방안도 더 면밀하게 수립해 안내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지역의 감염병 상황이 다소 안정적이지만, 방역의 긴장을 놓지 않고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 확보를 가장 우선으로 두고 등교 수업 운영 방침을 운영한다”며“학교 내 철저한 방역을 통한 촘촘한 학교 안전망 구축과 함께 학습 결손 최소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