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4-24 07:58:45

[상주] 상주시 보건소, 한의약적 1:1 비만관리 프로그램 큰 호응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0.09.22 12:16   

- 비만인 대상 건강상담, 비만침 등 한의약적 서비스 제공 -

 

0922-27상주시 보건소 한의약적 1대1 비만관리 프로그램 큰 호응.jpg

 

상주시 보건소(소장 이인수)는 코로나-19로 인해 늘어나는 비만인을 대상으로 ‘한의약적 1:1 비만관리 프로그램’을 지난 9월 1일부터 2개월 동안 주 1회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체질량지수(BMI) 25 이상인 성인 10명을 대상자로 선정해 전문 운동처방사의 운동지도, 영양사의 식이요법 교육 및 한의사의 건강 상담, 비만침 등 다양한 한의약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참가자에게 건강생활 실천 수첩을 제공해 매일 자신의 운동 과 식사 일지를 적어 이에 대한 전문가의 조언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요가매트, 라텍스 밴드 등 비만관리 물품을 지원해 스스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함으로써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사전‧사후 기초건강검사(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신체계측(신장, 체중, 허리둘레) 및 체성분 측정으로 체지방률, 허리둘레 등 건강 수치의 변화를 파악해 비만 관리에 성공한 참가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순열 건강증진과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면서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 체중이 증가된 사례가 많은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서 지역 주민이 건강 체중 및 건강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