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3-29 16:47:55

[상주] 동글동글 보름달 같은 내 추석 송편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0.09.24 09:14   

- 상주중앙초등학교병설유치원 추석맞이 송편 빚기 실시-

 

0924-2상주중앙초등학교병설유치원 동글동글 보름달 같은 내 추석 송편.jpg

 

상주중앙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이재병)은 지난 23일 아이들과 함께 추석을 맞이하여 상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제공한 재료로 송편을 만들었다.

 

상주중앙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송편을 만드는 동안 거리를 유지하기 위하여 각 학급별로 시간을 나누었다. 또한 아이들은 요리하러 가기 이전부터 관련 동영상과 추석에 송편을 먹는 이유 등을 적극적으로 알아보았다.

 

머릿수건과 앞치마를 착용한 아이들은 “얼른 깨끗하게 손을 씻어요!”라고 말을 했다. 또한 반죽을 조물조물 빚으며 콩을 넣고 개성이 담긴 아름다운 송편을 만들어 냈다.

 

다른 유아들은 “원래 콩 안 먹는데 맛있을 것 같아요!”라고 소감을 이야기해 주었다. 마지막으로 유아들이 정성 들여 만들어 낸 송편은 용기에 담아 각 가정으로 보냈다.

 

교사들은 유아들이 송편을 만들며 세밀한 표현을 즐기며 먹는 기쁨을 통해 추석의 즐거움을 느끼게 되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덧붙였다. 또한 아이들도 “추석이 얼른 와서 송편 더 먹고 싶어요.”, “반죽하는 느낌이 좋았어요.”라며 기쁜 마음을 말했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