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1-02-27 21:35:56

[상주] 상주도서관, 초등학생 대상 겨울방학특강 성료

기사작성 : 2021.01.22 (금) 14:35:08

- 줌(ZOOM)을 활용한 실시간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운영 -

 

관련사진(2021년 초등학생 대상 겨울방학특강 성료).jpg

경상북도교육청 상주도서관(관장 윤보영)은 지난 12일부터 22일까지 2주간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4개 겨울방학특강 프로그램을 줌(ZOOM)을 활용하여 실시간 비대면으로 운영했다.

 

이번 겨울방학특강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비대면이 가능한 그림책 하브루타, Talk Talk 영어동화, 키즈 연극놀이터, 신나는 세계여행 4개 프로그램을 줌(ZOOM)을 활용하여 쌍방향 소통에 중점을 두고 실시했다.

 

(ZOOM) 화면 속 초등학생들은 학습에 대한 열기가 코로나19 이전과 크게 다르지 않게 적극적인 자세로 수업에 참여한 가운데, 자기 생각을 발표하거나, 영어 동화를 따라 읽기도 하고, 몸을 움직여 연극 요소 등을 배워 나갔다.

 

현재 학부모 대상으로 2월 말까지 운영되는 오일 파스텔화, 라탄&마크라메 공예 프로그램도 마찬가지로 줌(ZOOM)을 활용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에서 학습 중단 없이 지속적인 프로그램 운영으로 성취감과 정서적 안정감을 제공했다.

 

윤보영 관장은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어려운 방학기간 동안 줌(ZOOM)을 활용한 겨울방학특강 운영으로 학습에 대한 흥미와 동기를 지속적으로 전달 할 수 있었으며, 이번 비대면 겨울방학특강 운영 경험 및 피드백을 통하여 추후 평생교육프로그램 운영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