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3-29 09:27:31

[경북도의회] 경북도 건설기계 공영주기장 설치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안 발의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1.01.28 15:34   

- 덤프트럭, 콘크리트 믹서트럭 등 건설기계 공영주기장 설치 확대 및 운영 활성화 -

경상북도의회전경.jpg

경상북도의회 박채아 의원(비례)은 도내 건설기계 공영주기장 설치 및 운영 등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공영주기장에 대한 도비 지원 근거를 마련함으로써, 도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과 안전한 건설기계 공영주기장 마련에 이바지하고자 경상북도 건설기계 공영주기장 설치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였다.

 

주요 내용으로 도내 공영주기장 설치 확대 및 운영 활성화를 도지사의 책무로 규정하고, 도내 건설기계 공영주기장의 설치 및 운영과 시장군수가 설치하는 공영주기장에 대한 예산 지원 사항을 규정하였다.

 

박채아 의원은 덤프트럭, 콘크리트 믹서트럭 등 중기에 해당하는 건설기계 주기장 부족으로 인하여 공사현장이나 일반 주택가 주변에 불법으로 주기하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교통혼잡이나 교통사고 우려 그리고 소음 발생 및 환경오염 등의 고질적인 주민 피해와 민원이 끊이지 않고 있다,

 

조례안은 경상북도 건설기계 공영 주기장 설치 및 운영 등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군에서 설치운영하는 건설기계 공영주기장에 대한 도비 지원 근거를 마련함으로써 도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 및 안전한 건설기계 주기장 마련에 이바지하게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조례안은 지난 27일 건설소방위원회 심사를 거쳤으며, 25일 경상북도의회 제32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해 최종 의결된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