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1-04-19 09:10:28

[상주] 상주경찰서, 인접파출소 간 현장간담회 업무협력 체결

기사작성 : 2021.03.09 (화) 11:41:11

- 광역범죄에 신속히 대응하고 경계지역에 대한 치안공백 해소 -

보도자료 사진1.jpeg

상주경찰서(서장 안문기)에서는 이동성, 광역성 범죄에 신속히 대응하고, 유기적인 공조체계를 유지하기 위해 도계를 인접하는 충청북도 보은경찰서 마로파출소(소장 신도철)와 현장간담회를 개최하고 치안활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현장간담회를 통하여 인접 파출소 간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고 교차 순찰 및 주기적으로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하여 경계가 모호한 지역에서 112신고 및 범죄 발생 시 관할 구역을 불문하고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순찰차가 우선 출동하여 초동조치를 완료함으로써 대국민 치안서비스 만족도를 높게 됐다.

 

이날 간담회를 주최한 임길수 화서파출소장은 광역범죄가 발생할 경우 신속하고 유기적인 대응체계가 절실히 필요해, 인접 파출소간 공조체계를 구축하여 각종 사건 사고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하여 인접 파출소장들과의 사전협의를 통해 관할 경계에서 현장간담회를 가지게 됐다.”고 유기적 공조체계 유지의 필요성을 표했다.

 

이와 관련해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인해 인접 파출소 관리반원끼리의 업무 연락 주기화로 관내 상황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였고, 지역경찰 순찰요원들의 인접 파출소이지만 他道 경찰서이기에 멀게만 느껴졌던 부분해소로 가까운 곳에 이웃 파출소가 있다는 것을 인지하게 된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한편 이번 현장간담회를 통하여 관할 경계지역에 대한 치안 공백이 해소될 기회가 마련되어 업무협력이 구축되기를 기대가 된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