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 교원 업무 경감 위한 학교지원센터 역할 재구조화 협의회 개최
STP 전략 통해 교원 중심 학교지원센터 강화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4.10.10 08:27
[대한연합방송 대한연합방송]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8일 경주시에 위치한 경상북도교육청 발명체험교육관에서 도내 22개 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담당 장학사 26명을 대상으로 교원 업무 경감을 위한 학교지원센터 역할 재구조화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2024년도 하반기 주요 업무 추진 방향 안내와 함께, 교원 중심 업무 경감 STP 전략 수립, 학교지원센터의 교원 업무 경감 사업 재구조 방법 모색, 각 교육지원청의 교원 업무 경감 사업 현황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STP 전략은 교사들이 수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돕는 학교지원센터의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으로, 시장세분화(Segmentation), 타깃 설정(Targeting), 포지셔닝(Positioning) 분석을 통해 학교지원센터가 교원 업무 경감의 중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재구성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각 교육지원청의 교원 업무 경감 사업을 발표하고, 현재 지원 중인 사업들의 특징을 분석해 더 많은 교원 업무를 효과적으로 지원할 방안을 모색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교원 업무 경감 중심의 학교지원센터 역할 재구조화를 위한 STP 전략 수립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이를 통해 ‘선생님을 아이들 곁으로’라는 비전이 실현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한연합방송 gumisun@daum.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검색어 TOP 20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