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5-01-02 20:48:37

[상주] 상주시농업기술센터, ‘2024년 농촌진흥사업 우수기관 종합평가’ 우수상 수상

5년 연속 성과로 농업 발전 선도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4.12.30 08:46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조인호)가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이 주관하는 ‘2024년 농촌진흥사업 우수기관 종합평가’에서 전국단위 우수상을 수상하며 뛰어난 성과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상주시 농촌지원과)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사업 우수기관 종합평가 전국단위 우수상 수상.JPG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도내 22개 시·군 농업기술센터를 대상으로 농촌진흥사업 발전과 성과향상에 기여한 우수기관을 선발하기 위해 신기술 현장확산, 농업재해 대응, 농업인 안전, 농촌자원 활성화, 청년농업인 육성 등 9개 지표와 20종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최상위 3개 기관은 중앙단위로 추천되며, 이번 평가에서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모든 분야에서 고르게 우수한 성과를 거두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현장 애로 해소와 신기술 현장 확산, 농업재해 및 농업인 안전 강화, 청년농업인 육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로써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2020년부터 5년 연속 전국단위 및 도단위 평가에서 수상하는 기록을 이어갔다.


올해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농촌진흥사업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뿐만 아니라 농업인교육훈련 우수기관, 식량작물분야 기술보급 활성화 경진대회에서도 우수상을 수상하며, 다방면에서 농업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조인호 소장은 “이번 전국단위 우수상 수상은 전 직원이 농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한 결과”라며, “다가오는 새해에도 현장 중심의 농촌지도 시스템을 운영하며 농업인들과 함께 발전하는 상주시농업기술센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농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농업인 지원에 더욱 힘쓰며, 지역 농업의 경쟁력 강화와 혁신에 앞장설 계획이다.


대한연합방송 gumisun@daum.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