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12-23 12:49:34

[경북교육청] 창의성과 협력을 키우는 축제의 장, 창의융합 학생 과제연구 페스티벌 성료

경북교육청, 128개 팀 750여 명 참가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4.12.23 08:28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1일 안동국제컨벤션센터(ADCO)에서 128개 팀, 750여 명의 학생이 참가한 ‘2024년 창의융합 학생 과제연구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1.경북교육청, ‘2024 창의융합 학생 과제연구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과학․SW-AI․수학 분야 128팀 과제연구 포스터 발표)(행사에서 학생들을 격려하고 있는 임종식 교육감)_03.jpg

이 행사는 학생들이 연구 주제를 발표하며 자기 주도적 학습 역량과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학문적 교류를 촉진하는 장으로서 교육적 가치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1.경북교육청, ‘2024 창의융합 학생 과제연구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과학_SW-AI_수학 분야 128팀 과제연구 포스터 발표)(행사에서 학생들을 격려하고 있는 임종식 교육감)_02.jpg

페스티벌에서는 △미래과학자양성프로그램 △학생 SW-AI 인재 양성 프로젝트 △데이터리터러시 수학 프로젝트 등 3개 공모사업에 참여한 학생들이 1년간 수행한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


1.경북교육청, ‘2024 창의융합 학생 과제연구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과학_SW-AI_수학 분야 128팀 과제연구 포스터 발표)_04.jpg

또한, 학생들과 학부모의 흥미를 유도하기 위해 100만 과학 유튜브 채널 ‘geekble’의 수드래곤 특강, KAIST 과학영재교육센터장 류지영 박사의 강연, 과학 마술공연, 체험 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 행사는 학생들에게 연구의 즐거움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함께 소통하며 교육의 가치를 나누는 뜻깊은 축제가 되었다.


임종식 교육감은 “미래 사회의 핵심 키워드는 창의성과 소통 능력”이라며, “학생들이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과정에서 소통과 협력을 통해 결론을 도출하는 능력은 미래 인재로서 꼭 필요한 역량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런 경험은 학생들이 대한민국의 미래 과학자와 수학자로 성장하는 중요한 기반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는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학생 연구 활동의 성과를 확인하고, 학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의미 있는 자리로 평가된다.


대한연합방송 gumisun@daum.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