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5-01-17 15:29:46

[경북소방청] 포항 죽도시장 화재 취약 시설 점검 실시

설 명절 앞두고 전통시장 화재 예방 강조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5.01.17 07:59   

경상북도 소방본부는 16일 포항 죽도시장에서 화재 취약 시설의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는 현장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회전]A_8._설_대비_전통시장_현장안전점검.jpg
전통시장 현장안전점검[경북소방청 제공]

 

이번 점검은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 이용객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화재 위험 요소를 확인하고 상인들의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성열 경상북도 소방본부장이 직접 참석한 가운데, 비상 소화장치와 보이는 소화기 함 등 소방 설비의 유지·관리 상태를 확인했다. 또한, 죽도 전문의용소방대의 화재 예방 활동을 격려하며 현장 관계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소방본부는 죽도시장의 자율안전관리 체계 강화를 위해 상인회 주도의 철시 전 점포 안전 점검, 심야 시간 자율 예찰 활동, 시장 내 소방 통로 확보 등을 적극 당부했다. 

 

아울러, 시장 관계자들과의 소통을 통해 개선점 및 건의 사항을 청취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했다.


박성열 소방본부장은 “설 명절 기간 대형 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화재 예방에 각별한 관심을 가져달라”며 “경상북도 소방본부도 화재 예방과 대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의 안전 환경을 강화하고, 화재로 인한 피해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경상북도 소방본부는 앞으로도 화재 취약 시설에 대한 점검과 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대한연합방송 gumisun@daum.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