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5-01-15 14:47:06

[경북도청] 2025년 APEC 정상회의, 홍보전략자문위원회 출범

각계 전문가 위촉으로 글로벌 행사 준비 본격화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5.01.15 07:51   

APEC준비지원단은 14일 APEC준비지원단 대회의실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 홍보전략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열었다.


3.2025APEC정상회의_홍보전략자문위원회_위촉식_및_정기회의_개최.jpeg
APEC정상회의 홍보전략자문위원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 개최[경상북도 제공]

 

이번 자문위원회는 브랜딩, 광고, 방송, 디자인, 문화예술,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10여 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2025년 APEC 정상회의의 주요 홍보전략을 제안하고, 전문 분야별 추진 사항에 대한 자문 역할을 맡게 된다.


위촉식 후 열린 첫 회의에서는 APEC 준비 상황과 홍보 세부 실행계획에 대한 브리핑이 진행됐다. 자문위원들은 각자의 전문 영역을 바탕으로 의견을 교환하며 향후 방향성을 논의했다.


김상철 APEC준비지원단장은 "2025년 APEC 정상회의는 전 국민이 관심과 참여로 함께 만들어가는 국가적 행사"라며 "이번 자문위원회가 대한민국을 초일류국가로 도약시키고 경주를 세계적인 문화관광도시로 자리매김하게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상북도와 경주시는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모든 행정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국제적 품격을 갖춘 인프라 구축은 물론, 경제와 문화적 가치를 아우르는 다양한 추진 과제를 준비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CEO 초청을 통해 세계 시장을 개척하며, '세일즈 경북'과 K-컬처를 결합해 대한민국의 문화적 역량을 세계에 알릴 계획이다. 

 

이번 APEC 정상회의를 통해 대한민국은 문화 DNA를 확산시키고 세계에 희망과 감동을 전하는 새로운 국가 이미지를 만들어갈 전망이다.


대한연합방송 gumisun@daum.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