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12-28 03:04:17

[상주] K-U시티 이차전지 인력양성센터 운영위원회 개최

이차전지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 및 지역 상생협력 논의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4.12.27 08:26   

상주시 K-U시티 이차전지 인력양성센터 운영위원회(위원장 박선진)가 지난 24일 상주시 명실상감 한우프라자 회의실에서 열렸다.


A_(상주시 미래정책실)이차전지 인력양성센터 운영위원회 (2).jpg

운영위원회에는 운영위원 12명이 참석해 K-U시티 이차전지 인력양성센터의 2025년 사업 목표와 사업계획의 적정성을 심의·검토하고, 사업성과 달성을 위한 구체적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


K-U시티 프로젝트의 참여대학인 한국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는 산·학·연 협력을 기반으로 이차전지산업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자 상주시와 협력해 운영위원회를 구성했다. 

 

이차전지 인력양성센터는 상주시 상산로 250(한신타워)에 마련되었으며, 내년 2월 정식 개소식을 통해 본격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박선진 위원장(한국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 학장)은 “지역교육 혁신을 선도하고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해 취업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상주시의 K-U시티 프로젝트는 이차전지산업을 지역 전략산업으로 육성하며, 투자 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 인재 양성을 통한 교육 기회 제공, 정주 여건 조성을 통해 청년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는 상생협력 모델을 지향하고 있다.


대한연합방송 gumisun@daum.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