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12-28 02:58:57

[상주] 민원담당 공무원과 소통 간담회 개최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 공무원 시상 및 현장 애로사항 청취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4.12.27 08:22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12월 26일 관내 식당에서 민원담당 공무원들과 소통 간담회를 열고, 연말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 공무원으로 선정된 직원들에게 상장과 시상금을 수여했다.


(상주시 행복민원과)민원담당 공무원 소통 간담회 (2).jpeg

이번 간담회는 민원 처리 현장에서 공무원들이 겪는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민원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개선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본청과 읍면동에서 선정된 우수 공무원 12명이 참여했다.


상주시의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는 법정 처리 기한보다 신속하게 민원을 처리한 공무원에게 마일리지 점수를 부여해 누적 점수가 많은 직원을 시상하는 제도다.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운영 결과, 총 20,218건의 민원이 접수되었으며, 민원 처리 단축률은 55.41%를 기록했다.


강영석 상주시는 “최근 악성 민원의 증가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성실히 업무를 수행하는 민원담당 공무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직원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민원서비스의 질을 더욱 높이겠다”고 말했다.


상주시는 앞으로도 민원처리 효율성을 높이고, 시민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민원담당 공무원 지원과 제도 개선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대한연합방송 gumisun@daum.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